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구 케이블광고를 최저가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 심포니

Gossip

by IT칼럼니스트 2012. 12. 13. 13:46

본문

반응형

전국구 케이블광고를 최저가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 심포니

 

 

흔히 케이블광고는 효과가 별로 없어서 그다지 할만한 메리트가 없다고들 하시죠?

일반 TV 광고에 비해 낮은 가격이지만, 그래도 광고효과는 거의 미진하기 때문에

광고를 안하는 게 차라리 낫다는 말이 들릴 정도로 광고효율이 낮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그래서 지역 음식점 등 해당 지역의 업체들만이 광고를 할 뿐, 전국적인 규모의 업체들은 케이블광고를 기피패왔던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적은 비용으로도 전국적인 케이블광고를 할 수 있는 광고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이름이 심포니라고 하는 이 상품은 CJ 헬로비전을 비롯, 스카이라이프, 티브로드, 씨앤엠 등 국내 굴지의 위성, 케이블 사업자들이

연합하여 만든 광고상품으로 전국 1280만 케이블 시청 가구에 동시 소출이 가능한 광고프로그램입니다.

가히 막강항 영향력을 보유했다고 할 수 있죠.

 

 

 

 

 

심포니란 도대체 무엇일까?

 

 

1. 위성/케이블 방송사가 연합한 전국규모의 TV광고매체

 

 

국내 대표적 위성방송/케이블TV방송사업자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탄생

케이블TV 핵심채널들의 2분 SB(Station Break) 광고 시간대에 TV광고(30초 단위)를 동시에 편성

 

 

2. 지상파에 이어 MPP 수준의 커버리지 확보

 

 

4대 방송사업자의 결합으로 (M)PP 채널 수준의 광고 커버리지 확보

전국 1280만 시청가구 동시 송출로 광고매체로서의 영향력 강화

 

 

3. 시간 타겟팅에 대한 광고주 요청사항 100% 보장

 


패키지로 여러 시간대를 끼워 파는 PP 광고와 달리 모든 채널/시급/송출시간에 대해 광고주 요청사항 100% 수용

 

 

4. 메이킹 필름, 바이럴 영상, 인포모셜 광고 등 다양한 포맷 송출

 

 

30초 이상의 시간할당이 힘든 PP에 비해 15/30/60초 등 다양한 포맷의 CM 송출 가능

 

 

5. 시청률 상위 22개 인기채널 Mixing이 가능한 유일 매체

 

 

케이블TV 채널 중에서 각 장르별로 시청률 상위 인기채널로 구성

개별채널 단위의 Plan & Buying에서 탈피, 단 한번에 원하는 채널들로 Mix 가능

 

 

6. TNmS를 통해 집행결과(광고효과, Tracking)가 확인

 

 

TNmS의 광고시청률 분석시스템을 통해 광고효과 데이터 조회 및 분석가능

광고송출횟수를 포함한 광고집행결과를 분석할 수 있음

 

 

7. 적은 광고 예산으로 높은 광고 효율성 보장

 


타매체 집행대비 적은 광고비(MPP채널 1/2)로 유사한 광고효과(GRPs, CPRP) 획득 가능

 

 

8. High Buying Power 매체

 

 

기본적으로 전국을 커버하지만 수도권, 경남-부산 등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높은 지역에 집중

가입자의 월 소득 300만원 이상이 약 70%(400만원 이상 35%)

 

 

 

심포니의 광고효과는?

 

 

 

2011년 1~6월까지 총 6,958회 집행

여성 타겟의 GRP가 우수

 

 

 

지상파, PP대비 광고횟수 및 광고효율성 면에서 높은 효과를 보임

 

 

 

 

 

적은 비용으로 큰 광고효과를 낼 수 있는 전국 케이블광고 매체프로그램 심포니.

 

 

 

심포니 매체제안서.pdf

 

 

 

케이블TV광고 SO사 연합광고 인개상위 22개 채널 믹싱이 가능한 유일매체 심포니 광고상담


이앤씨네트웍스 박병화 대표


TEL. 02)3443-0491
NATEON: pbhcsh01@nat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