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이파이(Wi-Fi) 증폭기 만드는 방법. 와이파이가 안 잡힐 땐, 맥주캔 와이파이 증폭기를!!!

IT 소식/컴퓨터

by IT칼럼니스트 2012. 1. 14. 11:09

본문

반응형
와이파이(Wi-Fi) 증폭기 만드는 방법. 와이파이가 안 잡힐 땐, 맥주캔 와이파이 증폭기를!!!

 


세상엔 참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요즘은 인터넷 문화가 발달한 곳이라면 어디나 와이파이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문제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세계 최고의 IT 국가라고 자랑하는 대한민국.
인터넷망이 제일 잘 설치가 된 곳이라고 하는 나라이니만큼 초고속 인터넷은 빠르다고 하는데, 실상 무선인터넷 즉 Wi-Fi는 아직도 제대로 신호가 잡히지 않는 곳들이 많고, 잡힌다고 하더라도 신호감도가 좋지 않은 곳들이 많습니다.
대한민국의 사정이 이런데, 하물며 인터넷 망이 대한민국보다 좋지 않은 외국이야 오죽하겠습니까.

그래서인지 외국인들은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방법을 찾아헤매는 것 같은데요.

외국의 한 남자가 무선 인터넷 사용을 위한 와이파이 (Wi-Fi)가 잘 잡히지 않는 상황을 맥주캔 와이파이 증폭기를 통해 해결해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 지식 공유 사이트 '위키 하우'에 올라온 자료에 따르면 다 먹은 맥주 캔으로 간단한 작업만 하면 누구든지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맥주캔 와이파이 증폭기 만드는 방법


준비물 : 500ml 짜리 맥주 캔, 작업용 칼과 가위, 접착제 그리고 목장갑




1. 캔을 흐르는 물에 씻습니다. 캔 안에 이물질을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2. 맥주캔의 고리를 떼냅니다.





3. 칼로 맥주캔의 밑부분을 잘라냅니다.





4. 맥주캔의 윗부분도 칼로 잘라내는데, 전체를 다 잘라내지 말고 70~90% 정도만 자르고 나머지는 몸통에 붙어있도록 남겨둡니다.





5. 가위로 맥주캔의 몸통부분을 세로로 자릅니다. 이때, 맥주캔 몸통과 뚜껑이 맞닿아있는 부분의 정확히 반대부분에서 자르도록 합니다.





6. 몸통의 잘라낸 부분을 조심스럽게 좌우로 벌립니다. 이때 모양은 우리가 알고 있는 레이더처럼 만들면 됩니다.





7. 이렇게 만들어진 맥주캔 와이파이 증폭기에 접착제를 붙여 공유기 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지역이나 상황에 따라 조금은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와이파이 신호가 2단계 정도 증폭된다고 합니다.

KT와 SKT가 고객들 주머니에서 무선 인터넷 비용만 야금야금 받아먹고 서비스는 제대로 업그레이드를 안하는 덕분에 우리도 이렇게 와이파이 증폭기를 직접 제작해서 쓰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사무실에 와이파이 신호가 3단계 이상 잡히질 않는데, 와이파이 증폭기를 만들어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ㅎㅎ


혹시나 사진으로 만드는 법 보는 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도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사진자료와 동영상 자료는 다 위키하우에서 퍼왔습니다.
어제인가 국내의 머니투*이라는 언론사에서 올렸긴 하던데... 이 곳은 남의 자료 퍼다가 올려놓고는 그 사진 자료 퍼다쓰면 저작권 위배했다고 100만원 넘는 돈 내놓으라고 하는 곳이라서... 치사하고 더러워서 그곳 자료는 안 씁니다.
혹시라도 머니*데이에서 사진 자료 퍼가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냥 직접 해당 사이트 들어가서 퍼가세요.
외국어로 되어 있더라도 그게 낫습니다.
혹시라도 잘못 퍼가셨다가 120만원 저작권 위반료 내라고 협박전화나 메일, 쪽지 등을 받게 되실지도 모르니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