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음악추출 프로그램 다음 팟인코더

IT 소식/컴퓨터

by IT칼럼니스트 2012. 10. 4. 15:20

본문

반응형

며칠 전에 알툴바를 이용해서 유투브, 네이버, 다음 등의 동영상다운받는법에 대해 설명드렸죠?

 

[IT Minor/Com] - 유투브 동영상다운받는법. 소장하고픈 동영상 다운로드프로그램

뮤직비디오 등을 소장하는 건 좋은데, 사실 음악은 폰에 넣고 다니면서 듣는 게 좋잖아요?

그런데 이 음악이 뮤직비디오로만 있고, mp3 등의 음원파일이 아니라면 아쉽죠?

 

그냥 눈물을 머금고 포기하진 않으셨나요?

소장해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재생해서 듣는 불편한 과정을 감수하고 계신 건 아니죠?

 

혹시라도 그렇게 하고 계신 분들이 계실까봐 오늘은 동영상에서 음악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며칠 전에 올려드린 유투브 동영상 다운받는 법에 대한 포스팅은 최종적으로 동영상에서 음악을 추출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기 위한 것이었답니다. ^^

 

동영상음악추출을 위해선 먼저 뮤직비디오나 라이브공연실황 동영상 등이 필요하겠죠?

아직 없으시다면 유투브 등에서 다운로드 해주시구요.

혹시 아직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다운받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위에 링크해드린 포스팅에 들어가셔서 순서대로 따라하시면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

 

그럼 오늘 동영상음악추출하는 방법, 동영상에서 음악추출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동영상에서 음악추출하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다음팟인코더로 설명드릴게요. ^^

 

 

 

동영상음악추출 프로그램 다음 팟인코더 설치

 

 

먼저 팟인코더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프로그램을 다운아 설치합니다.

 

팟인코더 사이트 주소 :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팟인코더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그냥 다음다음 눌러주시면 되는데, 한가지 주의할 부분이 있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설치하려는 구성요소 선택'을 보면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Daum 클리너 설치' 등이 있는데, 이걸 다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보통 가정에서는 네이버 백신이나 알약 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다음 클리너까지 설치할 필요는 없는 것이죠.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만 선택했답니다.

불필요한 것들을 최대한 설치하지 않아야 PC가 느려지는 것을 막을 수 있거든요. ^^

 

무튼 선택후에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팟인코더 설치가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동영상음악추출을 해야겠죠? ^^

 

 

 

다음 팟인코더로 동영상음악추출

 

 

1. 팟인코더를 실행한 후 동영상 파일을 불러옵니다.

 

 

참고로 저는 지난 번에 알툴바로 동영상다운받는법 설명해드릴 때 다운받았던 'Muse'의 'Time Is Running Out' 웸블리 실황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파일이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해주시구요.

 

 

2. 팟인코더 중앙의 옵션 중에서 'PC저장용'을 선택합니다.

 

 

3. 인코딩 옵션을 '오디오 추출용'으로 선택합니다.

 

 

 

4. '오디오 추출용'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파일형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MP3'를 선택하고 세부설정을 누릅니다.

 

 

파일형식은 초기설정에서는 'OGG'로 되어 있는데, OGG가 음질이 더 좋음에도 MP3를 선택하는 이유는 OGG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 MP3 플레이어들이 종종 있기 때문이랍니다.

만약 자신의 플레이어가 OGG 파일을 지원한다면 OGG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MP3를 선택한 후에 세부설정을 누르는 이유는 MP3 파일을 선택하고 나서 오른쪽에 예상 인코딩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MP3 음질이 96kbps로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라서 보다 고음질의 음악파일을 추출하기 위해서랍니다.

 

 

5. 오디오 코덱 옆의 '+'버튼을 누릅니다.

 

 

 

6. 세부 옵션설정 화면이 나오면, 다른 것은 그대로 두고 음질만 변경합니다.

 

 

 

저는 보통 고음질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보통 256kbps나 320kbps를 선택하는데, 옵션에 없을 경우는 128kbps를 선택합니다.

이번엔 320kbps를 지원해서 그걸 선택했습니다.

 

 

7. 이제 동영상에서 음악파일을 추출하는 단계입니다. 인코딩시작을 누릅니다.

 

 

 

 

 

8. 인코딩이 완료되면 음악파일이 제대로 추출되었는지 확인하면 끝! ^^

 

 

 

 

제가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인데, 영화를 보다보면 OST가 너무 좋아서 소장하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그럴 때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아쉽게도 외국 영화의 OST는 거의 구하기가 힘들어 절망할 때가 많았답니다.

 

그래서 이런 방법으로 OST를 소장하곤 한답니다. ^^

 

 

 

※ 주의사항!!!

 

음악파일을 추출하신 후에는 꼭 혼자서만 소장하세요.

음원 공유는 불법인 거 아시죠? ^^;;

 

 

 

오늘은 다음 팟인코더로 동영상에서 음악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팟인코더로 음악추출이 잘 되지 않는다는 분들이 있으셔서 다음에는 프리메이크로 음악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