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대 화양동 맛집 원조남원추어탕] 가격은 살짝 부담되지만, 맛은 정직한 추어탕

문화 소식/맛집

by IT칼럼니스트 2011. 11. 28. 22:28

본문

반응형



강북은 사실 잘 모르는 촌놈이라 그동안 강남쪽만 돌아다녔었답니다.

강북에 갈 일은 영화 볼 때만 가끔... 이었으니까요... ㅎㅎ

올 여름이었습니다.

당시 회사가 청담동이었는데 점심 시간에 영동대교를 건너 쭉 올라갔습니다.

숨겨진 맛집이라고 하는데... 사실 숨겨진 맛집이 아니고 엄청난 맛집이더군요.





광진구 화양동에 있는 "원조 남원추어탕"이라는 곳인데, 위치는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죠? ^^


 



꽤 큰 식당인데, 이곳이 남원추어탕의 원조라고 하는데... 사실 여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추어탕집에 갔으니 추어탕을 먹어야겠죠?
추어탕을 주문했습니다.


 



반찬 3종세트.
한국의 탕류에는 부추가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 아시나요?
특히 순대국, 추어탕에는 부추가 빠지지 않죠.
왜 인지는 저도 잘... ㅎㅎ
겉절이와 무김치가 있네요.




 

드디어 나온 추어탕!

음... 추어탕 맛이 다 거기 아냐?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건 절대로 아니라는 걸 알게 되실 거랍니다. ㅎㅎ

특히 추어탕에 미꾸라지가 들어가는데, 대한민국에 미꾸라지가 별로 남아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민물고기 막 갈아서 넣는 경우도 많거든요.
아니면 중국산 수입하는 경우도 많구요.

이런 부분들이 일차적으로 맛의 차이를 결정하구요.

다음으로는 미꾸라지를 얼마나 잘 갈아넣느냐가 관건이랍니다.

원조남원추어탕은 그런 부분들이 만족스러운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겉절이와 무김치, 부추도 역시 맛이 있어서...
추어탕은 물론이요 반찬도 싹 비우고 나왔네요. ㅎㅎ


혹시라도 근처에 들를 일이 있으신 분은 한번씩 가서 드셔보시길...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