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둑질 하는 펭귄] 너무 귀여워서 보면 빵 터지는 도둑질 하는 펭귄 동영상 보기

문화 소식/사진

by IT칼럼니스트 2011. 10. 19. 15:13

본문

반응형



너무너무 귀여운 아델리 펭귄...

다 큰 아델리 펭귄의 키가 70cm 정도라서
사람의 아기들 정도밖에 되지 않는 작은 키인데...

요런 놈들이 뒤뚱뒤뚱 걸어다니는 모습이 너무 귀엽죠?

근데, 요 놈들이 도둑질도 한다는... ㅋㅋ

이미 기사들은 다 보셨을테지만,
그래도 혹시나 해서 기사 올려드립니다.


다른 둥지에서 조약돌을 훔치는 아델리 펭귄의 모습이 영국 BBC카메라에 포착됐다. 마치 만화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 한 실사 펭귄의 모습이 신기하면서도 귀엽다.

BBC의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즌 플래넷'의 팀은 4개월 동안 남극에서 다양한 동물들의 생태를 카메라에 담고 있었다. 그들이 도둑질 하는 아델리 펭귄을 포착한 것은 약 50만 마리의 펭귄이 살고 있는 로즈 아일랜드.

아델리 펭귄 한마리가 열심히 작은 돌멩이를 모아 둥지를 만들고 있었다. 보통 수놈은 암놈에게 잘 보이기 위해 둥지를 만든다. 나중에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고 알이 태어나면 얼음이 녹은 물에 알이 쓸려 내려가지 않게 보호하는 장치이다.

열심히 작은 돌을 모아 둥지를 만드는 펭귄의 이웃에는 약아빠진 펭귄 한마리가 살고 있었다. 이 녀석은 다른 펭귄이 돌멩이를 모으러 간 사이 둥지에서 돌을 훔치기 시작했다.

둥지의 주인인 펭귄은 처음에는 눈치를 못 채다가 돌들이 사라지자 마치 이상하다는 듯이 갸우뚱 갸우뚱 하다가 마침내 도둑 펭귄의 현장을 잡아낸다.

카메라맨 마크 스미스는 "아델리 펭귄은 70cm정도의 크기여서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기어 다니며 촬영하는 것이 조금 힘들었다." 며 "호기심어린 펭귄들이 계속 카메라 렌즈를 방해했다."고 고충을 설명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