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한판붙자! 저렴하지만 효과좋은 케이블TV광고프로그램 심포니
TV광고의 효과...
어느 정도일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표는 미국의 모바일광고업체인 애드콜로니(AdColony)가 닐슨과 함께 실시한 실험조사입니다.
이른바 '크로스 플랫폼(cross-platform) 비디오광고'는 해당 브랜드의 구매 의향을 72% 가량 높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여기서 주목할만한 건 TV시청만을 했을 때의 광고 회상률이 55%라는 점입니다.
이 설문조사의 목적은 크로스 플랫폼을 했을 때 진정 광고 효과가 높다는 것이겠지만, 그냥 TV만 봤을 때의 효과가 55%라면... 적은 것은 아니겠네요.
그렇다는 건... 역시 TV광고의 효과는 전보다는 좀 줄어들었지만 아직은 크다는 것일텐데요.
그러니까 삼성이든 엘지든 기를 쓰고 TV광고를 하는 것이겠죠.
그러나 아쉽게도 TV광고는 비용이 비싸도 너~~~무 비싸다는 게 단점이랍니다.
보통 15초 내외의 광고를 한번 내보내려고 하면 몇억은 들어간다고 하니... 이런 비용은 정말 대기업 아니면 감당하기 힘든 돈이겠죠?
그렇다고 방송 광고를 하지 않을 수도 없다는 게 함정이죠.
사실 한때 TV광고를 대체할 수 있다고 해서 나타났던 게 케이블TV광고인데, 안타깝게도 케이블TV광고는 여러면에서 TV광고를 더더욱 아쉽게 느끼게 했는데요.
이유는 케이블방송사들이 지역적으로 나뉘어 있어서 전국적인 광고가 상당히 어려웠다는 점이고, 그러다보니 광고효과가 좀 높으려면 여기저기 개별적으로 알아보고 광고계약을 해야 한다는 단점과 비인기 방송시간대에도 광고를 해야해서 광고비부담이 좀 된다는 것, 마지막으로는 하나의 지역에서만 광고를 했을 경우에는 효과가 크지 않아 별로 해야할 의무를 못 느꼈다는 점이랍니다.
그래서 병원광고는 돈버리는 광고라는 말들이 많았었는데요.
쓸데없이 돈을 내면서까지 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굴욕까지 들어야만 했던 건...
안타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 케이블방송 및 유성방송 메이저 4사가 모여 케이블TV광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킨 저비용 고효율 전국구 케이블광고 프로그램인 심포니를 내놓았습니다.
전국구 케이블 광고 심포니는 무엇일까요?
심포니는 국내 대표적 위성방송∙ 케이블TV방송사업자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탄생한 전국구 TV광고매체다.
심포니는 전국 1,280만 시청가구 동시 송출로 광고매체로서의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심포니는 다음과 같은 특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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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광고 SO사 연합광고 인개상위 22개 채널 믹싱이 가능한 유일매체 심포니 광고상담
이앤씨네트웍스 박병화 대표
TEL. 02)3443-0491
NATEON: pbhcsh01@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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