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어플 소개] 자기관리 어플 자기사명서. 2012 더이상 작심삼일로 끝내지 말자

IT 소식/애플

by IT칼럼니스트 2012. 1. 18. 13:26

본문

반응형
[아이폰 어플 소개] 자기관리 어플 자기사명서. 2012 더이상 작심삼일로 끝내지 말자



2012년도 벌써 1월 18일이랍니다.

매년 새해 시작일이 되면 새로운 계획을 세우죠?

혹시 그 중에 벌써 포기하거나 중단한 건 없으신지... ㅎㅎ

저는 벌써 중단 사태가 나오고 있답니다.

말 그대로 작심삼일인 셈이죠.

이렇게 매년 작심삼일로 끝내기엔 너무 분하고 억울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나를 컨트롤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 내 꿈을 이뤄줄 어플인 자기사명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2012년 더이상 작심삼일로 끝내면 안되겠죠? ^^




딱 봐도 무슨 다이어리 느낌이 들죠?
이름도 거창하게 '당신의 꿈을 이뤄줄 마인드셰어 자기사명서'





원래 메인 화면을 지나면 여기에 스케줄이 떠야 하는데 첫 화면이라 아무것도 뜨질 않네요.
왼쪽 위의 느낌표를 누르시면





새로운 자기사명서 등록이라는 버튼이 뜬답니다.
그걸 누르면




자기사명서를 등록할 수 있게끔 나오는데요.

제목은 내가 하고자 하는 일들을 총괄할 수 있는 제목을 적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올해 다이어트로 10kg를 빼고 싶다면 제목에 '다이어트 10kg 감량'이라고 적으시면 되겠죠.

사명갯수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하려고 하는 운동들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걷기 30분, 줄넘기 300개, 뱃살빼기체조 3세트 이렇게 하고자 한다면 사명갯수는 3개가 됩니다.

나의 다짐은 '곧 죽어도 뺀다' 이런 식의 마음가짐을 적어주시면 되겠구요.

사명갯수를 몇 개 선택하느냐에 따라 나의 사명에 목록 번호가 뜬답니다.

3개를 선택했으니까, 3개를 적어주시면 되겠죠.





정상적으로 입력하시게 되면, 이런 식으로 뜬답니다.

그런데 이렇게만 입력해두면 사실 잘 안 보게 되죠?
그래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설정버튼을 눌러서 수시로 내가 잘 하고 있는 지를 환기시켜줘야 한답니다.




설정에 들어가보시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중앙에 보시면 알람 기능이 있죠?
매일 알람이 언제 울릴 지를 체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기사명서의 단점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뭐랄까... 사람들이 계속 이것을 보고 의욕에 불타오르게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하단에 이상한 광고는 많이 뜨기만 하고 당근같은 무언가를 줄 수 있는 것은 없네요.

어디까지나 본인의 의지를 조금 더 높여주겠다는 의도같은데...
본인의 의지를 통해 하고자 하는 일을 다 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자기사명서같은 어플을 찾을 리는 없겠죠?


올해는 꼭, 목표했던 것을 다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랄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