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추천 앱/스마트폰 추천 앱] 아이폰 성경 앱 유버전(YouVersion) 성경(Bible)

IT 소식/애플

by IT칼럼니스트 2011. 11. 7. 18:54

본문

반응형
디지털 시대를 넘 SNS, 모바일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죠?

종교계도 이런 움직임에 발맞추기 위해
성경 앱을 만들어서 배포를 하고 있네요.

수많은 성경 앱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평가가 좋고 무료인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유버전(YouVersion)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성경 앱 '성경(Bible)'



'성경(Bible)'은 아주 심플하게 여섯 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맨 왼쪽부터 성경을 그대로 옮겨놓은 '성경',
성경읽기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계획',
자신이 읽었던 곳, 마음에 드는 구절 등을 체크해주는 '책갈피',
자신의 생각을 적는 '노트',
전세계 교회의 예배와 라이브 이벤트를 제공하는 '라이브',
여러가지 기능상의 '도움말'


이에 대해 하나하나 간단하게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경' 메뉴는 성경을 온라인 연결(Wi-Fi, 3G) 상태에서 읽을 수 있구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읽으려면
계정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계정 등록은 곳곳에서 하실 수 있는데,
성경 메뉴의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이나
메인 페이지의 최근 활동 등을 누르시면 계정 등록 버튼이 나옵니다.

계정 등록은 새로 하실 수도 있고,
페이스북 연동도 가능하네요.

페이스북 연동이 된다는 게 아마도 장점인 듯? ^^



나의 계획입니다.
여기서도 등록은 가능하네요. ㅎㅎ
(곳곳에 등록버튼을... ㅋㅋ)

등록버튼을 곳곳에 만들어서 등록을 강요하는 이유는
등록을 하고 난 후에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인데요.

그 혜택을 받아가라고 강요하는 앱이라니... 좀 특이하죠? ㅋㅋ

무튼, 성경읽기 계획표는 기독교인들이라면 한번쯤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교회에서 성경 구독 대회나 뭐 이런 거 해보셨죠? ^^
그런 걸 온라인으로 옮겨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ㅎㅎ



설명과 동일합니다.
성경을 읽던 중간에 원하는 구절이 있으면 이것을 책갈피하시면 됩니다.
향후에 혹시 찾아보고 싶은 구절일 경우 일일이 찾아다니는 수고를 덜 수가 있죠. ^^



약간의 QT와 비슷한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성경을 읽다가 떠오른 생각들을 적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이브'라는 메뉴는 굉장히 좀 독특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버전 라이브는 교회 예배와 기타 라이브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한마디로 성경 말씀 등을 검색해서 직접 볼 수 있고,
그와 관련된 다른 사라므이 글이나 나의 질문에 대한 대답 등을
다른 사람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버전 성경(Bible)이 다른 성경 앱들과 다른 특징을 꼽으라면 크게 2가지일 것 같습니다.

한가지는 성경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


물론 회원 등록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회원 등록을 하고 난 후에
'성경'메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KRV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최근 사용한 성경들이 나오고
그 중에 다운로드 가능한 것은 옆에 다운로드 가능 표시가 뜹니다.


누르면 자동적으로 다운로드가 되구요.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네트워크가 연결이 안되어 있는 지역에서도
성경(Bible) 앱을 실행하신 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성경을 읽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다른 성경 앱들은 오프라인 상에서 성경 읽는 게 제한적이더라구요.


또하나의 특징은 위에 설명드렸던 유버전 라이브입니다.

일반 성경 앱들은 성경 그 자체를 제공하는 데 반해,
유버전 성경(Bible)은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원한답니다.

굉장히 독특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이 외에도 계획표나 노트 등이 지원된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일 수 있겠고,
51가지 종류 언어의 160가지 번역본이 지원된다는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을 가진 기독교인들이라면
꼭 설치할 필요성이 있는 앱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가며 그냥 음악을 듣거나 한다기 보다는...
성경 말씀 한 구절 더 읽는다면...
자신의 영적 성장에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