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에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아이폰 무료 어플(프로그램) iDownloader

IT 소식/애플

by IT칼럼니스트 2012. 10. 15. 16:12

본문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서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어플 중에 'iDownloader'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이 어플이 좋은 점은 다른 무엇보다도 아이폰의 기본적인 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아주 다양한 기능을 가진 어플이기 때문에, 오늘은 간단한 iDownloader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기로 하고, 차차 iDownloader가 가진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써만이 아닌 다양한 어플로써의 기능들에 하나하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iDownloader를 실행하면 파란색의 바탕화면에 검은색 화살표가 인상적인 화면이 뜹니다.

 

 

 

2. 브라우저에 다음이나 네이버 등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접속합니다.

 

 

참고로 이야기하자면 유투브는 iDownloader와 유투브 사이에 계약이 성립되지 않아 다운로드가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유투브 동영상은 iDownloader로 다운로드할 수가 없답니다.

iDownloader에서는 현재 아이폰 어플 중에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없다고 했는데, 사실은 있답니다.

 

위의 포스팅을 들어가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하이 다운로드 라이트'라는 프로그램인데, 제가 종종 사용하는데 아직까지는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막힘없이 잘 된답니다.

카메라롤(사진첩)에도 다운로드가 되구요.

때문에 아이다운로더가 안되는 것이지 전혀 안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

 

 

3. 사이트 접속을 해서 다운로드를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 클릭합니다.

 

 

 

4. 동영상이 재생되면, 동영상 화면을 길게(한 2~3초쯤?) 누릅니다.

 

 

 

5. 다운로드 옵션이 뜨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6. 파일 이름과 다운로드 위치를 지정합니다.

 

 

 

7.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는 지 확인합니다.

 

 

 

8.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파일' 메뉴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된 동영상 파일을 확인합니다.

 

 

아쉬운 것은 아이다운로더 무료버전의 경우에는 카메라롤까지는 다운로드가 되지 않네요.

 

 

아이다운로더(iDownloader) 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에 유용한 어플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동영상을 카메라롤까지 저장할 수 없다는 건 정말 아쉬운 일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네요.

 

대신, 아이다운로더(iDownloader)가 가진 다른 기능들이 있으니 아이폰에서는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용도로 쓰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뒤이은 포스팅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