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6 방해금지모드 완벽 메뉴얼. 방해금지모드 설정해도 전화가 계속 온다는 분들 필독!

IT 소식/애플

by IT칼럼니스트 2012. 9. 28. 14:29

본문

반응형

iOS6 업데이트 후에 아이폰에 추가된 기능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독특한 기능이 바로 '방해금지모드'랍니다.

 

방해금지모드는 전화를 받을 수가 없는 상황일 때, 혹은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을 때 걸려오는 전화를 벨소리나 진동 자체 없이 자동으로 수신 차단을 해주는 기능인데요.

 

수신차단과는 다르게 모든 전화를 다 차단해버릴 수도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저도 그래서 9월 20일에 iOS6 업데이트 후에 바로 방해금지모드를 활성화했었는데,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해도 여전히 전화가 걸려온다는 분들이 있으셔서 이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설명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해드립니다. ^^

 

참고로 이 포스팅은 원래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포스팅이랍니다.

 

네이버에서 상위노출중이었는데, 네이버가 검색어 조작을 한 것인지 아니면 제가 뭔가를 잘못했던 것인지 갑자기 방문자가 급감하고 게시글들이 다 순위에서 밀려나서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뻔한 답을 들은 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고 네이버 블로그는 폐쇄하는 쪽으로 결정을 했답니다.

 

무튼, 지금부터 iOS6 방해금지모드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

 

 

 

iOS6 방해금지모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방해금지모드'의 '다음에게 걸려온 전화 허용' 부분을 주목해야 합니다.

 

 

위의 '방해금지모드'>'다음에게 걸려온 전화 허용' 부분을 보면 총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 없음, 즐겨찾기, 그 다음에 그룹

 

하나하나의 옵션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모든 사람 : 모든 전화 다 받겠다는 뜻.

없음 : 그냥 무조건 다 거절하겠다는 뜻.

즐겨찾기 : 나의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 사람의 번호만 전화만 받겠다는 뜻.

그룹은 전화번호를 그룹별로 나누어서 설정한 후 그 중에 선택한 그룹의 전화만 받겠다는 뜻.

 

자 여기서 일반적으로 그룹 기능은 잘 안쓰게 될거라고 생각을 하고, 즐겨찾기 기능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즐겨찾기 설정하기

 

1. 연락처를 엽니다.

 

 

 

2. 즐겨찾기에 추가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3. 그 사람의 정보로 들어가서 하단의 '즐겨찾기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음성통화'와 'FaceTime' 중에서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싶은 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페이스타임은 거의 하질 않기 때문에 '음성통화'를 즐겨찾기로 설정했습니다.

 

 

5.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추가된 옵션의 오른쪽에 파란색 별모양이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즐겨찾기 설정을 완료한 후에 이제 '방해금지모드'로 들어가서 '다음에게 걸려온 전화 허용'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설정>알림>방해금지 모드>다음에게 걸려온 전화 허용

 

 

즐겨찾기를 선택하고 나서 즐겨찾기를 하지 않은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해보라고 부탁을 한번 해보시길...

 

아마 앞으로 전화가 절대로 안 올 지도 모릅니다. ㅋㅋㅋ

 

오냐고 물으신다면...

 

해보면 아신다고 말씀드리리다... ㅋㅋㅋ

 

 

 

무튼 이미 한번 했던 포스팅을 또 하려니까 참 불편하네요.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을 아마도 없애야 할 상황이기에 어쩔 수 없이 이 곳에 또 한번 올립니다.

 

 

 

무튼 그룹 설정은 전화번호 선택시 아이폰, 핸드폰, 직장 등의 그룹을 설정할 수 있는데 그걸로 하시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몰랐었는데 그렇게 하는 거라고 누군가 그러더군요.

 

그게 아니라면... 원칙적으로 아이폰4 이하에서는 그룹 설정을 할 수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기에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무튼... 모든 분들이 '방해금지 모드'를 완벽히 이해하셨으리라 믿고... 이제는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에서 완벽하게 자리잡는 뮤즈(Muse)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